⑤ 한국 선박 '소말리아 피랍'



소말리아란 국가가 문제가 많은 국가인가요? 왜 정당하게 돈 벌 생각은 안하고 남의 피와 땀을 해상에서 빼앗아가려하는지 이해가 안 되는군요. 물론 궁지에 몰리면 쥐가 고양이를 물어버린다고 하긴 하지만, 인간은 쥐가 아닌데 왜 그럴까요? 참 국가적으로 해적국가로 널리 알려지는 것도 좋지는 않을 텐데요. 국가가 나서서 이미지 개선을 해야겠습니다.
또 우리나라 선박이 일을 당했군요. 참 해외 왔다 갔다 하는 것도 진짜 생고생인데, 그것도 비행기도 아니고 배타고 다녀 위험스럽기까지 한데. 이런 일까지 당하면 가족들도 충격이겠지만 정말 당사자에겐 최악이겠네요. 무사귀환을 간절히 바라고 또 바랍니다.




위의 밑줄 친 곳을 영어로 먼저 생각해 보시고, 아래를 읽어주세요.

 

친절한 설명


oil tanker: 기름을 큰 탱크에 담아 운반하는 배라는 뜻으로 단어 참 ~ 쉽네요. tanker 라는 단어는 배뿐만 아니라 차에도 쓸 수 있습니다. 결국 유조차도 된다는 말이죠. 초대형 유조선은 supertanker 라고도 합니다.

on the way (장소): ~를 가는 중이다. 라는 뜻이구요. 회화에서 특히 많이 나오는 표현중에 하나인데. I am on the way 라고 하면 ‘지금 가는중이다’ 라는 표현입니다. ‘I am on the way to school' 하면 ’나 학교 가는 길이다.‘라는 표현이 되겠네요. 외우세요. 써먹을 상황 많으니까요.

the Indian Ocean: Indo ocean 이 아니라는거 주목하시구요. 태평양=The Pacific Ocean, 대서양= The Atlantic Ocean 이라는 것도 함께 외워두세요.

pirate: 미국 프로 스포츠 팀에도 이 단어를 갖다 붙이는데 좋은 단어는 아니죠? 바다에서 훔치는 사람들이란 뜻으로 글자그래도 sea robber 라고도 합니다. 해적선은 그럼? 해적 + 배 이니까 pirate ship 하시면 되겠네요.

hijack: 911 이후로 이 단어는 많이 알려진 단어죠? 실제 미국에서는 공항에서 Jack이라는 친구에게는 인사도 못한다고 하네요. 금지 단어이기 때문에 잡혀갈 수도 있다구요. Hi ~~ Jack !!! 웃기죠? Jack 만 불쌍해..

the Ministry of Foreign Affairs and Trade: 꽤 기네요. 일단 정부 부처는 Ministry 라는 것만 아셔도 영자신문 읽는데 많이 나오니 도움 되구요. 부처를 책임지는 사람은 장관이죠? 그럼 장관은 Minister 라고 아시면 됩니다.

sudden meeting: 갑작스런 미팅이란 뜻으로 그리 어렵지는 않은것 같구요. 회의중에 conference 라는 단어도 있는데.. meeting 보다는 규모가 많이 크겠죠. 참고로 회담은 talk입니다.

press interview: press 라는 단어는 원래 누르다 압축하다 라는 뜻으로 많이들 알고계시죠? 맞습니다. 근데 이런뜻도 있네요. 올림픽이나 월드컵에서 보면 press 라는 단어가 적인 것을 목에 걸고 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보는데요. 전부 기자입니다.

crew: 대부분 스튜어디스라고 알고 계시죠? 좀 영어하시는 분은 flight attendant 라고도 하시구요. 틀린것은 아니나, 비행기 타보시면 아시겠지만, 여자 승무원이 마이크 잡고 영어로 말할 때 들어보면 crew 라는 단어가 무지하게 나옵니다. 승무원이란 뜻이죠.

safety: 명사입니다. 다들 safe 라고 알고 계시는데, safe 는 형용사형이에요. 안전상의 이유로= for safety reason. safety standard = 안전기준.

try to 동사원형(R): 원래 try 는 시도하다라는 뜻입니다. 근데 try to R 나오면 R 할려고 노력하다 라는 뜻이구요, try ~ing 형태면 ‘한 번 시도해 보다’ 라는 뜻이죠. ex) try to study ( 공부할려고 노력하다 ) try studying ( 한 번 공부를 시도해보다)
위의 내용 영어본
(고급이신 분들만 보세요.(초보자 보시면 두통유발))

Foreign ministry said that Samho Dream (oil tanker) was hijacked in the Indian ocean at around 4 P.M by somali pirates on its way from Iraq to Louisiana. the hijicked ship is 300 thousand oil tanker, the ship has 24 crew in total, 5 koreans and 19 filipinos on board. the government held sudden meeting and said in a press interview that it is trying to check the situation of the ship that was presumed to have been hijacked and safety of the crew.

 

 

 

 

강의 문의 jyang100@nate.com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