⑥ 쇼트트랙 이정수 선수 대표 선발전 외압






위의 밑줄 친 곳을 영어로 먼저 생각해 보시고, 아래를 읽어주세요.


친절한 설명


 

 

 

 

ankle : 신체 부위가 하도 많아서 영어로 다 외우기가 힘들긴 해도 다 외우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외국여행이나 출장 가서 어디 다쳐 병원갈 일이 생길수도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장이 안 좋은데, 대장을 영어로 몰라 stomach 가 painful 하다는 저급 영어를 그만 ㅡ.ㅡ 관련영어 다리만 좀 배우죠.


not A but B : A가 아니라 B다. 라는 뜻이 구요. 학생들한테 가르칠 땐, 전 짝 접속사라고 설명을 하는데요. A 와 B 의 형태는 반드시 같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명사면 명사, 구면 구, 절이면 절, 뭐 이런 식이라는 거죠. not only A but also B (A뿐만 아니라 B 도) 와 헷갈리지 마세요.

national team coach : 원래 영화 보는 걸 좋아하지만, 경제적으로 항상 힘든 저는 700만 명 이상 봤다고 하면 그것만 봅니다. 그중 ‘국가대표’ 감동의 쓰나미 맞으며 봤죠. 그러면서 알게 된 단어 ( 저 영어강사 맞나요?) 원래 coach 는 감독이라는 뜻입니다. 감독과 코치가 따로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좀 헷갈리더군요.

pressure : 물리적인 압력이나 권력적인 압력에 다 쓰입니다. 명사만 되는 것이 아니라 동사도 됩니다. 같은 의미의 동사 pressurize 도 있고요. 뉴스 보면 압력단체라고 자주 나오는데 그것은 pressure group 라고 하죠. 혈압에도 이 단어가 들어가는데, 바로 blood pressure 이구요. 그럼 문제 나갑니다. 압력밥솥은 영어로 '쿠쿠‘ 인가요? (저 왜 이러죠?)

committee : 스펠링 자세히 보시면 두 개 연속해서 나오는 것이 많네요. 잘 보시구요. 비슷하게 쓰이는 ‘모임’을 뜻하는 단어들 보죠. 협회 는 association 이죠. 축구협회 (FIFA)에서 마지막 A 가 이 단어구요. 또 Organization 이라는 단어도 있죠. ‘조직, 단체’라는 뜻이에요. 세계 건강 기구 WHO에서 바로 O 가 이 단어랍니다.

investigation : 토익에도 자주 나오는 단어입니다. 여기저기서 조사 잔치하네요.ㅋㅋ ~tion 으로 끝나면 거의 명사라고 보면 되요. 동사는 investigate 죠. 같은 뜻으로 look into, check into, go over 와 같은 회화에서 더 자주 쓰이는 단어도 “조사” 하세요.

fellow : 약간 어감이 친구 같은 느낌의 동료를 fellow 라고 하구요. '사나이, 녀석‘ 등의 뜻도 있습니다.
동료도 여러 동료가 있는데요. 역시 아래 표 참고하세요.


letter of withdrawal : 철수의 편지‘ 라는 글자대로의 뜻입니다. 그렇다고 영원한 교과서의 주인공 ’철수‘는 절대 아니라는 거...(오늘 빵빵 터지죠?) 이것이 불참서 라는 멋진 말로 바뀌는군요.

dictate : 초등학교 다니는 아이들 있으시면 이 어려운 단어를 많이 알겁니다. 학원에서 맨날 하거든요.. 그렇다고 학원에서 애들에게 뭘 막 강요하는 건 아니고요..(그래서 배워야 합니다.) dictation 이라고해서 이것이 바로 받아쓰기라는 뜻입니다.

testify : 일단 ~하다라는 뜻의 동사이구요. 명사는 testimony (증언)입니다. 참고로 증거는 evidence 이구요. 목격자는 witness ,,, 다 아시죠?

disagree : 단어 참 쉽네요. 동의하다라는 뜻의 agree 에다가 반대접두어 dis 만 붙이세요. 참~ 쉽죠?잉?

make a decision : 원래 결정하다라는 뜻으로 decide 인건 다 아실테구요. 좀 있어보이게 make a decision 으로 지금부터는 써보시죠. 진짜 영어 길게 하는거 같고 있어 보입니다. ㅋㅋㅋ

initially : 더 쉬운 말로는 first 라고 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역시 있어 보이는 영어 구사하셔야죠. 근데 initial 은 ‘머리글자’ 라는 뜻도 있어요. 그래서 자기 이름 쓸 때, 이니셜만 쓰세요! 라고 하면 각 음절의 첫 알파벳만 쓰시는 거예요. 외국에서 많이 들으실거에요. 계약같은거 할 때..
위의 내용 영어본
(고급이신 분들만 보세요.(초보자 보시면 두통유발))


강의 문의 jyang100@nate.com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