⑧ 14봉 등좌에 성공한 최초의 여성 산악인 오은선

     

위의 밑줄 친 곳을 영어로 먼저 생각해 보시고, 아래를 읽어주세요. 

 


1.
Climber : 오른다 라는 동사에 ~er 만 붙여서 사람이 되었네요. 오르다라는 표현은 산에서만 쓰는게 아니죠? 여러 가지가 올라갈 수 있는데, 산이나 계단을 오를때는 climb 이나 go up을 쓰구요. 지위나 계급이 올라갈 때는 promote, 물가나 비율이 올라갈 때는 increase 라는 단어를 씁니다. 물론 이에만 한정된 것은 아니구요.

2. Peak : 오늘 하는 표현에 봉우리라는 단어가 몇 개 등장하는데, 전부 여기서 말씀드리죠. peak, summit, a top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이해하기 쉬운것은 산 + 꼭데기 라는 뜻에 mountaintop 이라는 단어가 가장 쉽겠네요.

3. Conquer : conquest 라는 단어도 있구요. 회화체로는 beat (치다) 이라고도 하구요. 이 단어는 정복하는 사람을 표현할 때 뒤에 ~or을 붙이셔야 합니다. 여기서는 산을 정복하다라는 표현이지만, 적의 영토등을 정복하다라고 할 때도 conquer 를 쓰시면 됩니다.

4. raging : 격렬한 이라는 뜻으로 쓰이는 단어들이 이 단어 이외에도 강렬한 이라는 뜻의 intense 라는 단어와, 맹렬한 이라는 뜻의 fierce라는 단어등도 같은 맥락입니다. rage 라는 단어가 격노 분노, 격노하다 라는 뜻인데요. 이 단어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5. snowstorm : 정말 쉬운 단어입니다. 눈 + 폭풍이니까 snow + strom 이 되겠죠. 이런 식으로 wind + storm 이라는 단어도 생기구요. 폭풍하니까 hurricane, typhoon 등의 단어도 생각이 나는데요. 둘 다 같은 단어이고 어느 지역에서 생겨나느냐에 따라서 불리는 것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6. take : 일전에도 설명드린듯 한데, 영어에서 시간이 걸리다‘ 라는 표현은 무조건 ’it takes 시간’ 이라는 공식을 외우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그것을 끝내는데 두시간 걸린다.” 라는 표현은 가주어 진주어 구문을 활용해 쓰면은, it takes 2 hours to finish it 이라고 하시면 되요. 중요하고 많이 쓰이니까 꼭 암기!!!

7. Oxygen : 공동묘지에 있는 산소 말구요. 숨 쉴때 필요한 산소입니다.(썰렁) 과학배울 때 많이 나오는 단어였죠. 산소 알면 함께 알아야 할것이 이산화 탄소죠? 그것은 바로 carbon dioxide입니다. [카본 다이억싸이드]라고 발음 하시면 되구요.

8. controversy : 얼마 전 tv 광고에서 논쟁 때문에 들어가는 돈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던데, 다시금 상기시켜주는 단어네요. 이 외에도 dispute 라던지 argument 등도 있답니다. 참고로 ‘논쟁의 여지가 없다‘라는 표현 왠지 많이 쓰일 듯 한데요. 그것은 반대 접두어 in 을 붙여서 indisputable입니다. 여러상황에 유용할듯하네요. 길게 말하기 싫을 때....

9. suspicion : 이 단어는 의심하다의 동사 suspect에서 나온 명사입니다. 근데 이 단어보다 영자신문에 많이 나오는 뜻이 바로 ‘용의자’라는 사실!!! 그럼 항상 함께 하는 단어 ‘체포하다’는 arrest 이구요. 유력한 용의자는 the prime suspect입니다.

10. 주어 said that : 이 표현 유용한데요. 누가 ~라고 말했다. 라는 표현입니다. 말하다라는 뜻과 관련된 단어가 여러개 있습니다. say, tell, talk, speak 등등... 차이는 그리 크진 않지만, speak 는 뒤에 목적어 없는 1형식 동사라는 거,, 하지만 언어는 목적어가 될 수 있습니다. tell 은 4형식 동사로 ~에게 ~를 말하다 라는 표현 쓸 상황에 편한 동사입니다.

 

 

강의 문의 011-9003-8667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