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남아공 월드컵 응원 열기 속에서 콘돔과 성인용 기저귀 판매량이 부쩍 늘어 관심을 끌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에서는 우리 팀이 승리한 그리스전이 열린 지난 12일 하루 동안 전국에서 팔린 콘돔이 2개 또는 4개 들이 박스로 5천여 개에 달했다.

또 우리 팀이 패한 아르헨티나전이 치러진 17일에도 3천여 박스나 팔렸다.

이는 평일 하루 평균 판매량인 1천500개를 크게 웃도는 것이다.

홈플러스에서도 지난 12∼17일의 콘돔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8% 늘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와 관련해 한국 대표팀의 두 경기가 모두 밤 10시30분께 끝난 것과 모종의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GS25 관계자는 "그리스전이 열린 12일은 토요일이었고 비도 내리는 등 날씨와 요일 변수가 있어 아르헨티나전 때보다 판매량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12∼17일의 성인용 기저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68% 늘었다며 거리응원전에 나서는 사람들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이 기간에 한과 매출도 30배가량 늘었다.

홈플러스 조익준 팀장은 "고객 대면조사를 해봤더니 집에서 월드컵을 시청하는 어르신들이 간식거리로 한과를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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