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사회도시위원장

-위원장 취임 소감은?

▲한민수 사회도시위원장
"우선 열심히 하는 것이 사회도시위원장으로 뽑아준데 대한 보답이라 생각한다. 임기 동안 모범적인 상임위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 의회내 갈등 요인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정당을 떠나 부족한 부분은 서로 신뢰를 통해서 채워 나가겠다. 나 먼저 양보하는 자세로 입장차를 줄여 이도록 노력하겠다"

- 구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 비판 기능에 대한 견해는?

"의결권이나 입법권, 행정사무감사 등 집행부 견제 장치가 있다. 그러나 모든 제도에 앞서 나 자신이 구의원으로서 자각이 선행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 감시자로서 꾸준히 연구하고 실력을 쌓아서 집행부의 잘못을 가려내고,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집행부의 감시 방안이라 생각한다."

 - 요즘 기초 단체의 재정 건전성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데…. 

 " 먼저 재산세 적기 부과와 징수율 제고 방안을 추진하고 탈루세원 발굴, 과세표준 객관성 확보, 신규발생 체납액 집중관리·독려 등으로 세수를 확충할 것이다. 또, 투자사업 추진을 위한 외부 재원으로 특별교부세 3건과 재원조정특별교부금 7건 등의 유치로 예산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 구민들의 의회 방청 활성화 등 구민들이 적극적인 의정 참여 방안이 있다면?

"구민의 의회 참여 본질은 다른 무엇보다도 성실한 의정활동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된다. 귀를 세워 구민의 목소리와 의견을 받아드리는 자세로 함께 하겠다."

- 6대 의회가 역점적 추진할 사항이 있다면 무엇인가?

 남동구의 역점사업인 음식물 쓰레기 자원화시설 현대화사업과 소래철교 보수·보강을 통해 관광자원 활용사업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 또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민간옥상녹화사업, 주차 수급률 제고를 위한 공영주차장 건설 사업 등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

-  남동구민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미력하나마 집행부에 대해 충분히 견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준다면 구민들에게 감사하겠다. 구민들의 생각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만수1·4·6동 ,장수서창동 출신인 한만수 사회도시위원장(51)은 남동구 태권도 협회 이사와 구 생활체육회 이사를 역임했다.부천고를 졸업했고 이번 선거에서 22.7%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