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석 의원
박강석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모든 면에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부담감이 큰 게 사실"이라며" 동료의원들과 대화하고 타협해 원만한 의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 원 구성 과정서 빚은 갈등에 대한 입장과 해결 과제는?
" 그렇다.이번에도 어김없이 시끄러웠다.무난히 원 구성이 됐으면 좋았겠으나 그렇지 못한 것에 대해 재선의원으로 책임을 통감한다.그러나 늦게나마 잘 마무리 됐으니, 앞으로는 개인보다는 남동구민의 이익을 생각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찾아갈 것 이라 믿는다. 그런 모습이 되도록 나 역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 9월에 정기회가 열리는데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 4년간의 노하우를 살려 하나하나 꼼꼼히 살피고 따져 역시 재선이 다르구나 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특히 초선의원들과 함께 남동구의 현안사항을 면밀히 파악해 집행부가 이를 잘 추진하고 있는지 살펴 나가는데 나 자신부터 솔선수범 하겠다.

- 배정된 상임위에서 특별한 활동 계획이 있다면 무엇인지?
"사회도시위원회는 각종 민생을 다루는 곳이다. 친환경무상급식이 조속히 실행될 수 있도록 빠른 움직임을 보일 것이다.또한, 교육경비 보조금을 대폭으로 늘리고 적절한 곳에 적절히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아울러 심각한 주차난 해소와 무분별한 난개발을 억제 시킬 계획이다."

- 주민과 약속한 주요 공약에 대한 이행 방안은?
" 주요공약사항은 두 가지다. 주민참여예산제 적극실시와 친환경무상급식 전면실시다. 나는 민주당 친환경무상급식 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반드시 친환경 무상급식이 빠른 시일 내에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허울뿐인 주민참여예산제를 법제화하여 구청장과 구의원 몇몇이 구 살림을 하는 것이 아닌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겠다.

- 구민에 당부하고 싶은 말은?
"열심히 하겠다.믿고 지켜 봐 달라. 또한 많은 관심을 바란다.누가 잘하고 누가 못하는지, 공약사항들을 이행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고 다음 선거에서 표로 심판 해주길 바란다.

◐적극 추진할 5대 공약사항
1.친환경 무상급식 전면실시
2.주민 참여 예산제 적극실시
3.저소득층 및 새터민 재활정책 프로그램 확대
4.공립보육시설 확충
5. 노인 생활 안전과 일자리 창출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