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선 의원
김은선 의원은 "등원의 설렘과 기쁨도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어깨에 주어진 책임 또한 작지 않음을 알고 있다."면서" 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내심 걱정도 되지만 열심히 구정을 파악하고, 공부해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원 구성 과정서 빚은 갈등에 대한 입장과 해결 과제는?
" 등원하여 원 구성을 조속히 하지 못한 점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당을 떠나 구민을 대표하는 각 의원의 생각과 소신대로 원구성에 임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지 못했다.개인의 욕심을 버리고 후반기 원 구성 때는 당을 떠나 구민을 위한 자세로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9월 정기회가 열리는데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 이제는 새로운 마음으로 9월 정기회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지난 회의록을 살펴 선배 의원님들과 주위 공무원들의 말을 듣겠다. 시간이 나는 대로 지역 주민들을 자주 만나 각종 민원과 건의를 듣고 있다. 이번 정기회뿐만 아니라 앞으로 의정활동을 위해서 조금씩 준비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 배정된 상임위에서 특별한 활동 계획이 있다면 무엇인지?
"나는 총무위원회 소속이다. 소관부서로는 기획감사실과 문화홍보실, 총무국이 속해 있는 걸로 안다.
현재 총무위원회 소속 공무원들이 부족함 없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그렇지만 의원으로서 집행부가 넉넉하지 않은 예산을 투명하게 적재적소에 잘 쓰고 있는지 꼭 필요한 곳을 놓치고 있진 않는지 크게 보려 노력할 것이다."

- 주민과 약속한 주요 공약에 대한 이행 방안은?
"교육환경 개선과 여성복지 향상을 약속했다.지난 의정자료와 구의 지난 업무를 살펴, 교육과 여성 복지를 위한 남동구의 노력을 찾아보겠다.올해 주요업무를 확인, 예산의 과부족과 미처 살피지 못한 부분의 부족한 부분을 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

- 의정활동 시 꼭 지키고 싶은 자신만의 각오가 있다면...
"우리 희망인 아이들의 보다 나은 환경과, '여성의 몫'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이를 토대로 여성복지 향상에 힘쓰겠다.선거 때 초심을 잃지 않고 동네 구석구석을 찾아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는 일꾼이 되도록 하겠다.‘소신’을 지키는데 노력할 것이다."

- 구민에 당부하고 싶은 말은?
"나 자신부터 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구민이 원하는 남동구를 만들고자 한다면 구민 역시 구와 지방정치를 바라보는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그 관심과 인식의 변화가 우리 정치인들을 조금씩 변하게 할 것이다. 선배 동료 의원들과 한 목소리로 정말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부족하나마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는 것을 약속하겠다.

 ● 김은선 의원의 약ㆍ경력은?

○ 한나라당 남동을 당협 여성부장
○ 남동농협 대의원
○ 남동구 체육회 이사
○  만성중학교 운영위원
○ 남동구 운동부 심의위원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