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캠핑시즌 맞아 웰빙․힐링․감성 충전하는 인천 이색캠핑 6선 소개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활발한 여름을 앞두고 새로운 가족 휴식 공간 및 대중적인 레저 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는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취미이며,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은 ‘함께하는 즐거움’이라는 큰 매력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캠핑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 잊고 있었던 자아와 가족, 친구, 동료와의 시간을 찾을 수 있는 캠핑이라는 주제로,건강도 챙길 수 있는 △웰빙캠핑, 시원한 물놀이를 비롯한 액티브한 스포츠를 함께 할 수 있는 △레저캠핑, 산 속이 아닌 바다에서 떨어지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바다캠핑, 예술이 가득한 장소에서의 △감성캠핑, 멀리 떠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도심캠핑,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가득한 △가족캠핑 등 6가지 이색캠핑을 제안했다.

1. [웰빙캠핑] 건강가득 농촌체험하자!

마리원관광농원캠핑장 010.9747.4377 http://cafe.naver.com/mariwon
강화도산들애농원캠핑수영장 010.6834.3833 http://www.han3833.penbang.com

인천 강화도는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로, 이곳에는 농촌체험이 가능한 대표적인 캠핑장이 2곳 있다.

 마리원관광농원캠핑장은 4월부터 11월까지 가족영농체험단을 운영하여 월별로 감자, 속노랑고구마, 섬옥수수, 강화순무 등 강화특산물을 비롯한 농산물 심기와 수확체험을 하고 있다.

또한 가족영농체험을 비롯한 감성캠프 원목의자, 쑥캔들, 쑥비누 등 만들기 체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자연 친화적인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그 밖에도 수영장, 바비큐장, 모래밭, 매점 등 부대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캠핑 외 숙박시설도 갖춰져 있다.

강화도산들애농원캠핑수영장은 방문하는 캠퍼들을 위해 데크와 데크 사이에 상추, 각종 쌈채소, 고추, 고구마, 감자 등을 무료로 수확해서 먹을 수 있게 제공하고 있으며, 6월~7월경에는 넓은 규모의 부지에 수확 체험장을 완공하여 운영할 예정에 있다.

더불어 흥미진진한 승마체험, 전통체험인 화문석체험 등도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며 예약은 현장에서도 가능하다.

부대시설로 매점, 대형수영장, 바비큐장을 비롯하여 윷놀이, 탁구, 팽이놀이 등 실내시설도 구비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즐기기에 문제가 없다.

2. [레저캠핑] 물놀이와 레포츠로 지루할 틈 없이 즐기자!

송도스포츠캠핑장 032.899.4887 www.eco-i.or.kr/camping
문라이트캠핑장 010.9010.0650 http://cafe.naver.com/moonlightcamping
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캠핑장 010.3824.0426 www.riverguide.go.kr/camp/duri

2015년 3월에 개장한 송도스포츠캠핑장은 인천환경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에서 발생된 소각열로 운영되는 친환경 시민친화 주민편익시설인 송도스포츠파크 내에 위치해 있어 캠핑과 더불어 덤으로 스포츠 시설들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실내수영장, 헬스장, 스쿼시장, 실내인공암장 등 실내시설은 물론이고 9홀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천연잔디로 된 축구장 등 야외시설도 이용가능하며, 농구장, 배구장, 족구장, X-게임장의 경우에는 무료 이용할 수 있어, 레저활동을 즐기는 소규모 가족뿐만 아니라 직장모임, 지인모임 등 단체 친목도모에도 적합하다.

문라이트캠핑장에 가면 캠핑장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누리워터파크가 있어 캠핑장 이용객에 한해 1만원에 1일 종일 이용이 가능하여 캠핑과 함께 제대로 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누리워터파크는 웨이브․직선의 롱 슬라이드가 구비되어 있으며,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있어 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캠핑장은 서울과 인접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어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총 53면의 캠핑공간이 있으며, 주변이 공원과 아라뱃길로 이루어져 있어 자연경관이 잘 조성되어 있다.

운동시설로 족구장, 배드민턴장이 구비되어 있으며, 특히 아라뱃길은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아라뱃길 곳곳 위치한 자전거 대여소에서 시간당 4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

3. [바다캠핑] 서해바다 낙조보며 힐링하자!

서포리오토캠핑장 032.831.6623
바다애오토캠핑장 010.4911.6564 http://badaecamping.com

인천지역 캠핑장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는 서해바다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이다.

 덕적도는 1977년 서해안 대표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성수기에는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데, 서포리 관광지 리모델링 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에 완공된 서포리오토캠핑장은 섬 주민 번영회가 운영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가능하며, 잔디밭으로 이루어진 넉넉한 크기의 사이트가 있으며, 식사 등을 할 수 있게 지붕이 있는 식탁테이블이 갖춰져 있다.

 캠핑장 앞으로 걸어가면 서포리해변이 있어 해질 무렵의 낙조를 감상하기 안성맞춤이다.

 또한 서포리 해변에는 덕적도가 자랑하는 한국 숲자랑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서포리 숲은 수령 2~300년 되는 해송과 100여년 된 적송이 잘 자라서 건강한 숲이 조성되어 있으며, 나무 데크로 길게 이어진 서포리 웰빙산책로가 있어 새벽녘이나 야간에 솔향기를 맡으며 걸으며 건강도 챙겨보자.

 강화도에 위치한 바다애캠핑장은 서울에서 1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캠핑장으로, 인천에서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화리마을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바다애’라는 캠핑장 이름처럼 바다에 바로 닿아있어 바다의 내음, 파도소리들을 들으며 힐링할 수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우수하기로 유명한 갯벌인 강화갯벌이 눈앞에 펼쳐져 있고 더불어 인상적인 석양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이 캠핑장의 가장 큰 매력요소이다.

 바쁜 생활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이곳에서 잠시 일상을 내려두고 광활한 바다경관에 흠뻑 취해보자.

4. [감성캠핑]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곳에서 캠핑하자!

심은미술관캠핑장 032.933.0964 010.9156.6383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이 있다면 인천 강화도엔 예술과 여가가 결합한 ‘미술관 옆 캠핑장’이 있다.

 심은미술관캠핑장은 2000년에 폐교된 초등학교 건물을 개보수하여 미술관, 연구동 등을 지었으며, 학교 앞 잔디밭에 정원과 캠핑장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술관의 경우 2000년 9월 한국화, 서양화, 서예, 도예, 조각작품 등 200여 점을 상설 전시하는 종합미술관의 모습을 하고 있어 도심 미술관이 아닌 강화도 산속에서 미술작품들을 감상해보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학교를 활용한 캠핑장이라 캠핑 장소가 아담한 편이지만, 이곳은 조경이 잘 관리되고 있으며 아기자기 아름다운 자연과 전시된 예술작품들을 볼 수 있기에 감성 충만한 캠핑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또한 폐교를 활용하여 만든 곳이기에 예전 학교의 추억들이 곳곳에 남아있어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5. [도심캠핑] 간편하고 빠르게 캠핑하러 떠나자!

인천송도국제캠핑장 032.815.5008 www.hobbitland.co.kr

 캠핑이 대세라 캠핑은 하고 싶은데 막상 가려니 일반적인 캠핑장 근처에는 자연경관뿐이고 멀리가기엔 귀차니즘이 생긴다면 부담 없이 도심 속 캠핑을 떠나보자.

 도심캠핑의 장점은 상점 등 주변시설들이 캠핑장에서 조금만 가면 다 있어서 준비물을 못 챙겼을 경우 유용하다.

 인천송도국제캠핑장은 송도 내 위치한 캠핑장으로, 모던한 시설디자인과 근처 바다와 인접해있어 멋진 낙조 뷰를 자랑하며, 도심의 편의성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크다.

 캠핑장은 그네벤치, 각종 조형물들과 녹지가 어우러진 공원이 함께 조성되어 있어 유료구역을 제외한 지역은 무료로 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캠핑장, 오토캠핑장, 카라반 등 다양한 캠핑이 가능하며 카페테리아, 매점, 바닥분수, 바비큐장, 공연장, 다목적놀이터, 발물놀이터 등 부대시설도 갖춰져 있다.

 7~8월에는 대형 야외수영장도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6. [가족캠핑] 아이들을 위한 놀이가 가득!

강화캠핑파크 070.4147.1021 010.9005.3430 http://cafe.naver.com/pp009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의 캠핑족들은 캠핑장소를 정할 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시설이나 즐길거리가 있는 지 고민을 하기도 한다.

 강화캠핑파크는 SBS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을 촬영한 캠핑장으로,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만든 캠핑장이다.

 예전에 학교건물 밖에는 큰 운동장이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다닐 수 있으며, 건물 안에는 학교칠판에 그림그리기와 피아노치기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주말에는 아이들을 위한 만화영화 상영을 하는 영화관람실도 마련되어 있으며, 아트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간단한 만들기 공예를 배울 수 있어 어른들이 캠핑을 준비하는 동안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그리고 토끼와 사슴 등 동물들도 관찰할 수 있는 공간과 더불어 시소 등 간이놀이시설도 구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다. * 자료문의 인천관광공사 홍보팀 032-899-7340,734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