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소년회관에서는 하모니실천단 사업의 일환으로 ' 맨ㆍ하ㆍ탄 프로젝트'(맨손으로 하모니를 실천하는 연탄배달)>를 오는 29일 다음달 5일 토요일에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기에 배워야 할 공동체 의식을 배우고, 지역사회의 이웃을 도우며 하모니를 실천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맨ㆍ하ㆍ탄 프로젝트'는 청소년회관 근처의 인천 원도심 일대에서 연탄을 사용하여 거주하고 계시는 어르신 및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인천연탄은행에 기부해 2천장의 연탄을 배달한다.

청소년들은 총 2회기 동안 참가하여 1회기에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겨울나기 소품인 제습제와 손난로를 만들고, 2회기에는 연탄과 함께 직접 만든 소품을 배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이번 ' 맨ㆍ하ㆍ탄 프로젝트'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취득한 활동으로 청소년의 성장발달과 욕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청소년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며, 참가 청소년들은 활동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를 직접 관리하여 입시 등에도 도움이 된다.

봉사활동 참가 인원은 총 40명으로 개인, 동아리, 단체 등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연령은 17~19세의 고등학생 연령 청소년만 가능하며, 2회기 모두 참가 가능하여야 봉사활동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회관 홈페이지(http://www.icyouth.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032-887-5270~2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