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간사, 인천남동갑)은 재외국민 투표권 보장하는 선거법 발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7회 월드코리안 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월드코리안 대상은 전 세계 한인사회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아 국가브랜드, 국제교류, 문화소통, 리더십, 커뮤니티 부문의 5개 분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하며 특별상은 정ㆍ관ㆍ학계 및 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다.

박 의원은 그동안  국민의 참정권 확대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으며, 특히 재외국민의 조기대선 참여를 보장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세계한인사회로부터 인정받아 ‘정치부문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법이 통과되면 약 4천여명 정도의 재외국민이 대통령 궐위선거가 치러질 경우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관련, 박남춘 의원은 “세계 곳곳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한인들이 분에 넘치는 평가와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조기대선에서 재외국민들의 소중한 한 표가 행사될 수 있도록 동 법안의 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남춘 의원은 이번에 월드코리안 대상 특별상을 수상함으로서 20대 국회 임기 중 의정활동 우수 7관왕에 올랐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