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보건소는  임신부 수유부 영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모자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모자건강증진프로그램에는 15~20개월 영유아 대상 쑥쑥체조놀이교실을 비롯해 20주 이상의 임산부 대상 해피맘 요가·필라테스 교실,수유부 대상 모유수유 사랑교실 등이 있다.

‘모유수유 사랑교실’과 ‘쑥쑥체조놀이교실’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보건소 3층 구강보건실과 4층 회의실에서 각각 운영하고 있다.

모유수유교실은 모유수유 전문가와 1:1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쑥쑥체조놀이교실은 엄마와 아기의 교감과 근육발달 등의 효과가 있다.

‘해피맘 요가·필라테스 교실’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와 3시, 2회에 걸쳐 보건소 4층 회의실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임신 중 편안한 마음으로 요가태교를 배울 수 있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4층 회의실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임신과 태교의 중요성, 출산과정과 호흡법, 모유수유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마지막 주는 남동구 정신건강 증진센터와 연계해 산후우울증 예방을 위한 검사 및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와관련, 박재수 구 보건소장은 “모자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남동구민들의 건강한 임신, 안전한 출산, 행복한 육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구청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전화(☎032-453-5126, 5133)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