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인천시교육청에서 열린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의 인천시.경기도교육청 국정감사에서 나근형 인천시 교육감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11일 인천시교육청에 대한 국감에 나선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의 여야 의원들은 한결같이 급식업체 선정 대가 금품 수수, 교장실 호화 리모델링 등 교육계 비리를 질타했다.

한나라당 박보환 의원은 "올해 들어 인천에서 교장실 호화 리모델링, 급식비리, 수학여행 비리, 교재 비리 등이 쏟아져 '인천이 교육 비리의 백화점'이라고 말할 정도"라면서 "이는 그동안 비리 교원에 대해 솜방망이 처벌을 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비리 교사 처벌 강화를 요구했다.

같은 당 황우여 의원도 "수학 여행 버스업체.숙박업소 선정과 관련, 32명의 교직원이 돈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고 그 중 1명은 중징계하고 7명은 경징계하는데 그쳤으며 나머지는 퇴직 등으로 처벌을 하지 못했다"면서 "수학여행 비리는 고질적인 비리인데도 제식구 감싸기식 징계로 일관해 비리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특정 출판사 부교재 선택 대가로 교원 20명 금품수수, 교장실 호화 리모델링 46명 적발, 급식업체서 돈 받은 교장 28명 등 교육비리가 끊이지 않고 있는데 이들 비리는 모두 경찰 수사나 언론보도 등으로 불거졌다"면서 "그런데도 경징계를 하거나 처벌을 하지 않고 있다"며 온정적 처벌을 질책했다.

같은 당 박영아 의원은 "한 급식 자재 업체가 올해 급식직영 전환 고교 21곳 가운데 7곳에 납품하고 있는데 반해 다른 5개 업체들은 1∼2개의 학교에 납품하는데 그치고 있다"면서 한 업체에 집중된데 대해 의혹을 제기했다.

무소속 유성엽 의원도 "인천 S고는 개교한 해에 1천900만원을 들여 교장실을 다시 꾸미는 등 최근 5년간 137개 학교에서 교장실을 호화 리모델링했다"면서 "어떤 교육 목적에서 리모델링을 했는지 이들 학교 교장의 교육자적 자질에 의심이 든다"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