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가 민주당 논평과 관련해 발표한 입장.
인천 남동구는 최근 소래포구 어시장 불, 탈법 좌판 상점에 대한 폐쇄 방침이 '상인 옥죄는 민생 파괴 행정 중단' 이라고 주장한  민주당의  논평과 관련해 이를 반박하는 입장을 발표했다.

구는 20일 보도 자료를  통해 " (민주당이) 소래포구 재래 어시장 좌판에 문제가 있는 것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피해 상인들의 입장에서 (구가)근시안적 접근으로 서민경제를 파탄 내는 길을 걷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반박했다.

 구는  (민주당이) 반복되는 화재가 발생되지 않도록 소래포구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어떤 구체적인 대안 제시도 하지 못하면서 정치적 논리를 앞세워 특정정당의 정책과 비교해  비난하는 정치적인 공세를 펼친 것에 대해 유감 스럽다"고  말했다.

 구는 이어 " 화재 발생으로 (좌판 상점들이)지금 당장의 어려움은 있으나, 시간이 걸리더라도 또 다시 화재가 반복되지 않는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삼고, 소래포구가 수도권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 선대위는  불탄 소래포구 어시장 좌판 상점에 대한 구의 폐쇄 방침이  화재 피해를 간신히 추스르고 재기를 준비하는 상인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꼴이라며  창조경제를 운운한 자유한국당 소속  장석현 구청장은 민생 경제를 파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