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차근차근 배우는 기획과 구성’‘한 큐에 끝내는 다큐멘터리’등 4개 강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프로그램은 △차근차근 배우는 기획과 구성 △차근차근 배우는 영상앨범(주부) △실력이 자라는 색보정 △한 큐에 끝내는 다큐멘터리, 총 4개 프로그램이다.

‘차근차근 배우는 기획과 구성’ 교육은 영상의 토대가 되는 기획안과 구성안을 작성하는 기초 과정이다. 영상 제작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입문자부터 스토리텔링에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까지 누구나 배울 수 있다. 5월 10일(수)부터 매주 수,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총 6회 진행한다.

‘차근차근 배우는 영상앨범(주부)’ 교육은 기억하고 싶은 사진을 이어붙이고 음악을 삽입하여 나만의 작품을 만든다. 추억을 의미 있게 남기고 싶은 주부나 영상앨범을 만들고 싶은 수강생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다음달 16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총 4강으로 진행한다.

‘실력이 자라는 색보정’ 교육은 영상의 色을 보정하여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는 심화 강의이다. 우리 눈이 색을 인지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DaVinci Resolve’ 프로그램 활용에 대해 배운다. 영상제작 교육을 수료했거나 편집 경험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5월 10일부터 3주간 수, 금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한다.

‘한 큐에 끝내는 다큐멘터리’은 기획안 작성을 위한 제작 회의부터 촬영, 편집, 내레이션 녹음까지 영상 제작에 필요한 전 과정을 거친다. 제작 능력을 활용하여 나의 생각을 담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수강생에게 추천한다. 5월 11일부터 6월 2일까지, 저녁 시간대에 총 8회 진행한다.

‘차근차근 배우는 기획과 구성’ 등 4개 교육의 모집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강좌별로 20명을 선발하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에서 수강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을 완료한 후에는 신설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완료해야 한다.

교육 신청 및 내용,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incheoncomc) 또는 공식홈페이지 (http://kcmf.or.kr/comc/incheon)를 참조하거나 담당자(032-722-791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