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5일 '드림하이! 인천 어린이 행복 더하기+'란 주제로 인천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 ‘2017년 제95회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주권 시대의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는 해경군악대의 식전공연를 시작으로 모범어린이 및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어린이의 행복과 꿈 실현을 위한 ‘인천 어린이 행복더하기+’ 풍선날리기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한, 바람개비사물놀이, 금창지역아동센터합창단, 코믹 저글링 마술쇼, K-POP 댄스, 어린이도전골든벨, 가족 참여레크리에이션, 어린이 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무대에서 펼쳐졌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지난해에 인기가 높았던 로봇밴 공연, 경찰 싸이카 체험, 기마경찰대, 119 구조대 체험,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 전통민속놀이 체험이 진행되어 아이들을 신나고 설레게 했다.

이와함께  올해 새롭게 추가된 드론체험, 에코드라이브 가상체험관, 연기미로체험, 안전보행체험, 대형그림그리기, 추억의 보드게임, 플로렌축구공만들기, 냅킨아트, 캐리커쳐, FIFA U-20 홍보관 등의 다양한 체험이 아이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 잡는 등 풍성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주인공인 뽀로로․코코몽 등 4종의 캐릭터와 다양한 동물들이 함께하는 포토존에서의 사진촬영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놀이가 제공된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자극하였고 어린이와 가족 및 시민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 줬다.

유정복 시장은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가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 인천’을 조성하기 위하여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시는 다양한 어린이 활동과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자신의 개성과 재능을 펼치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