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Rich Incheon Plain(모두가 부자되는 곳, 인천)’이라는 명칭의 온라인 경제소통 플랫폼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중앙정부와 출자·출연기관 등에서 금융소외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시혜성 정책사업을 펼치고 있으나, 이들 정보들을 통합해 제공해주는 매체가 없어 소기의 목적을 이루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한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 인천시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주소

블로그: https://blog.naver.com/allwaysic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llwaysic
트위터:https://twitter.com/allwaysic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allways_ic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allwaysincheon
이 플렛폼에선 이금융소외자의 새로운 출발과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각종 경제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전파속도가 빠르고 사용자가 많은 다양한 SNS 위주로 개설하였고, 다양한 경제 정보를 글과 사진, 동영상등의 형식으로 게재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했다.

이와관련, 시 관계자는 ‘현재 초기단계이지만 정보수집 및 네트워킹을 보완해 인천의 경제정책 및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면서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