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체육관서 2개 대형 회의 중국 대신 다국적기업 유치 호조

 인천시가 다국적기업의 기업회의 유치를 잇달아 성사시키고 있다.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를 둘러싼 보복공세로 중국기업 행사가 끊긴 가운데 이뤄내는 성과다.

20일 인천시에 따르면 한국암웨이는 9월 16일 남동체육관에서 국내외 사업자 7천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회의를 열 예정이다.

미국 유타주에 본사를 둔 건강식품·화장품 유통기업인 '유니크패밀리'도 내년 4월 남동체육관에서 1만2천 명 규모의 기업회의를 개최한다.

암웨이와 유니크패밀리는 올해 4월 송도컨벤시아에서 각각 6천 명, 9천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또다시 행사 장소를 인천으로 삼았다.

인천에서는 4∼5월에만 중국 7개 기업 주관으로 총 2만5천 명 규모의 기업회의가 열릴 예정이었지만 사드 갈등 여파로 모든 행사가 취소 또는 무기한 연기됐다.

인천시는 중화권에 초점을 맞춘 기업회의 유치 마케팅 전략을 수정, 다국적 기업회의를 지속해서 유치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곽준길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중국발 사드위기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기업회의를 유치해 인천이 기업회의하기 좋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서 도약하고 있다”며 “앞으로 미국 DSA(직접판매협회)와 WFDSA(세계직접판매협회)를 통해 글로벌 직접 판매기업 본사와의 직접적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전략적인 유치 세일즈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