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5일 대회의실에서 남동ㆍ 연수구 2개 직능단체 회원과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애인시대! 시민행복더하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열린 시민행복더하기 대화는 유정복 시장 취임후 세 번째로 열린 시간으로 2015년 송도 G-타워에서 개최한 첫 번째 대화의 시간은 민선6기 2년차 시정의 핵심가치인 '혁신, 소통, 성과'에 대한 공유를 위해, 2016년 권역별로 개최된 민선 3년차 대화의 시간은 반환점을 도는 민선 6기의 시정에 대한 궁금증과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개최됐었다.

올해 열린 시민과의 대화는 민선6기 4년차의 변화된 모습으로 부채도시에서 부자도시로, 모든 길이 열리는 인천에서, 인천의 주권을 펼치며, 인천만의 가치의 재창조를 통한 세계 최고 거대도시 ‘300만 애인(愛仁)시대’를 함께 하기 위한 ‘혁신’, ‘자부심’, ‘실천’, 그리고 시민만을 위한 ‘진심’을 통해 다함께 행복한 애인이야기로 채워졌다.

'애인시대! 시민행복더하기 대화'의 시간은 시장과 대화를 원하는 참석자들이 변화된 인천과 변화될 인천에 관련한 모든 궁금한 모든 것을 현장에서 질의하면 유정복시장이 시원하게 바로 직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소에 시장과 시정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한 사항과 시민의 애로사항, 건의와 바람, 인천의 공통 비전 등을 함께 하는 ‘컨택 소통의 장’이 되었다.

 

이와관련, 유정복 시장은 “2017년 300만 인구의 거대 도시 인천은 이제 그 규모와 시대에 맞는 새로운 위상을 준비하고 알리는 선포적인 한 해로 지난 2년 6개월동안 2조 6천억원을 갚으며 재정안정화를 위해 인내해주시고 동참해 각계각층의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이제 부채도시를 벗어나 부자도시로 탈바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애인시대! 시민행복더하기 대화'의 시간은  5일 남동ㆍ연수구를 시작으로, 11일 부평구, 계양구, 서구 등 3개 자치구, 18일 중구, 동구, 남구, 강화군, 옹진군 등 5개 군·구를 대상으로 3개 권역으로 나누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