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16일~내달 7일까지 순수 절감방안 또는 효율성 증대

인천시는 1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인천형 관리비 혁신의 공감·참여를 위한 시민 아이디어 및 절감사례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인천형 아파트 관리비 혁신 표준 가이드라인’제작에 시민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개최한다. 응모주제는 아파트 관리비 혁신(순수 절감방안 또는 효율성 증대)을 꾀할 수 있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이다.

응모자격은 인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 또는 단체로 구분하여 참여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 → 참여 → 공모전) 또는 우편, 방문, 팩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창구를 오픈해 놓았다.

다만, 우편·팩스 접수는 마감일(8월 7일)까지 신청서가 도착해야 한다.

당선작은 창의성, 구체성, 활용성, 비교 절감액 등 심사 기준표에 의거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에서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3을 개인과 단체로 구분하여 최종 12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에겐 상장과 등급별 최고 100만원에서 최저 1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며, 향후 '인천형 관리비 혁신 표준 가이드라인'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시 관계자는 “건강과 몸매를 위한 다이어트도 필요하지만,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아파트 관리비 다이어트도 정말 절실하다”면서, “인천시민 여러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우수사례를 많이 제안해 주시고 참여해 주시면 인천만의 관리비 혁신방안 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건축계획과 공동주택관리팀(☎ 032-440-474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