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포구 축제와 참석한 내빈들이 소서노 행렬단을 재현한 거리퍼레이드를 벌이고 있다.
백제의 시모 '소서노 올래'를 슬로건으로 내건 제17회 소래포구축제는 중요무형문화재 김금화 선생의 서해안 풍어제와 향토음식경연대회로 시작으로 22일 그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축제는 24일까지 계속된다.

축제 첫날에는 소서노 행렬단을 재현한 거리퍼레이드와 창작극, 개막축하공연이 이어지면서 흥을 돋웠다. 개막축하공연은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인기그룹 ‘볼빨간사춘기’와, 대학가요제 인천출신 ‘우순실’, 트로트가수 오승근이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 소래포구 축제 포스터
개막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장석현 남동구청장,임순애 구의회 의장, 박남춘 윤관석 국회의원 등 관계인사와 시민, 관광객 1천여명이 참석했다.

축제장내에선 지난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수산물 잡기행사와 함께 가을밤 바다와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야간정원’과 초대형 일루미네이션 ‘소래 은하수’를 선보였고, 지역 기업이 참여하는 중소기업 홍보관과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마련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질 좋은 공산품과 농산물을 소개했다.

▲소래포구 축제 개막식에서 인사하는 장석현 인천 남동구청장
아울러, 소래의 아름다운 수변공간과 어우러진 먹거리존에는 소래재래어시장상인회와 남동구전통시장상인회, 주민단체 등이 참여해 꽃게와 대하, 전어 등 싱싱한 제철 해산물요리와 더불어 남동구를 대표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 개막식은 내빈 소개, 인사말 등을 대폭 축소시켜 간소화하고 축제를 찾은 시민과 참석자 중심의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 소래포구 축제 주요 일정표
이와관련,  장석현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남동구와 소래만의 문화와 역사를 이야기로 구성한 전시문화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통해 가을의 풍성함과 여유로움을 만끽하시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업 데이트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