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내달 말까지 30만 인근 주민 표본 1천500 대상 여론 조사 결정

인천시교육청은 도림고 서창동 이전 학부모ㆍ지역 주민 설명회가 완료됨에 따라 다음달 말까지 도림고 인근 지역 주민 30만명, 표본 1천500명을 대상으로 이전 찬반 여론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시, 도림고, 남촌도림동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림고의 근본적인 교육여건개선 방안과  지역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농산물도매시장 이전으로 교육환경이 악화될 것이 명확한 상황에서 도림고의 근본적인 교육여건개선 방안에 대해 시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와 심도있는 논의와 도림고 인근 지역주민들의 서창지구 이전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앞으로의 도림고 이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시교육청은 지난달 24일부터 8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도림고 이전 설명회를 마침에 따라 도림고 인근 4km반경 내 지역주민 30만명, 표본 1천500명을 대상으로 대한 여론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도림고 이전 문제는 인천시가 운영하는 구월동 농산물도매시장이 2019년까지 학교에서 불과 80m 떨어진 곳에 이전이 결정돼, 학부모들이 교육환경 악화를 우려하면서 촉발됐다.

 또 학교 인근에 인천시의 남촌일반산업단지(면적 267,464㎡)와 도시첨단산업단지(면적 233,141㎡) 조성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도림고의 교육여건은 더욱 악화될 수 밖에 없을 것 이라고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이와관련, 시교육청 관계자는“지금이 도림고의 서창 이전을 통해 근본적인 학교 교육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라며,“이번 도림고 이전 간담회를 통해 인천시와 학교, 지역주민이 학교 이전이라는 현안에 대해 서로 공유하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좋은 장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