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1시30분부터 서창도서관에서 ‘2017 남동 도서관 문화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이하는 남동구 도서관 문화한마당은 구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행사를 제공하는 독서문화축제로, 책 읽는 분위기 정착과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서창중학교, 만수고등학교, 학익고등학교, 남동자원봉사센터, 남동작은도서관협의회 등 학교 및 유관기관과 꿈빛그림책공작소, 추리리본공방, 밀리언스학원, 태권도 축구학원, 북극곰 출판사, 브레드 솔솔, 커피마마 등이 참여하며, 식전공연과 다양한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벨리댄스, 방송댄스, 태권도 시범 등 볼거리 가득한 공연을 시작으로 그림자극, 매직동물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현장에서는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 ▲카카오프랜즈 오르골 만들기, ▲에코필통 만들기, ▲화분 컵케이크 만들기, ▲네임 핀, 열쇠고리 만들기, ▲옷걸이 독서대, ▲점자명함 만들기, ▲별자리 책갈피 만들기, ▲전래놀이 체험놀이 등 9개의 체험프로그램이 당일 접수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1회차 체험행사 접수는 9월 23일부터 남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namdonglib.go.kr)를 통해 사전 접수하고 있다.자세한 내용은 남동구립도서관(www.namdonglib.go.kr)과 서창도서관(032-453-5950~8)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