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청장ㆍ김대년)은 27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천사랑애(愛)리퀘스트'재능봉사단과 신규 수습직원들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인천병무청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에게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올해 초 재능봉사단'인천사랑애 리퀘스트'를 창단한 바 있다.

그동안 전기배선, 정보통신 분야에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던 '인천사랑애 리퀘스트'재능봉사단은 이번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신규 수습직원들과 뜻을 같이한 것이다.

봉사단 단장인 김대년 청장과 직원들은 장애보호시설인 기쁨의 집과 학익1동 주민센터, 소년소녀 가장을 방문하여 직원들이 매월 기부한 성금과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눴다.

특히, 기쁨의 집(인천 남구 소재)에서는 이불빨래 및 청소 등 노력봉사를 함께하며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희생·협력과 이웃사랑의 가치도 실현할 수 있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어려운 이웃들이 특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명절을 맞이해 위문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인천병무지청 직원들은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함께 나누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