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인천시민들의 따뜻한 이웃사랑으로 나눔 온도가 올라가는‘사랑의온도탑’이 인천시민공원에서 불을 밝혔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명환)는 20일 남구 인천시민공원에서 희망2018나눔캠페인’출범식을 진행했다. 희망2018나눔캠페인의 슬로건은‘나눔으로 행복한 인천’으로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여 행복한 인천광역시가 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공동모금회의 명예회장인 유정복 시장과 제갈원영 시의회 의장, 새얼문화재단의 지용택 이사장을 비롯해 인천공동모금회 위원들과 기부자들, 유관기관 단체장, 사회복지현장 임직원, 인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인천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연말연시 집중모금캠페인인‘희망2018나눔캠페인’의 73일간의 대장정을 알렸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인천공동모금회의 모금목표액은 지난해 모금액(71억 48백만원)보다 약 1%가 증가한 72억 2천만원이며, 캠페인 기간 인천시민들의 나눔온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인천시민공원에 '사랑의온도탑'이 세워졌다.

특히, 올해 ‘희망2018나눔캠페인’은 캠페인 시작과 함께 인천지역의 다양한 시민들의 사랑을 전하는 각 사업별 가입식이 진행됐다.

개인 고액기부자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기부금 전달식에는 ㈜삼정유앤디 정덕수 대표가 인천 아너소사이이터 112호 회원으로 가입하고, 인천재향군인회 김형년 회장과 전문직 여성클럽(BPW, 회장 이행숙)의 회원 7명이 나눔리더로 가입한다.

대한건설협회인천시회(회장 이덕인)와 자원봉사단체인 푸른물결(회장 한광인)이 나눔리더스클럽으로 가입하며, 주안감리교회 서기일 시무장로 외 12명이 가족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가정으로 가입했다.

 더불어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사랑의열매대상을 시상식도 진행되는데, 부평구청 사회보장과의 이선숙 주무관, 법무법인 우리법률의 진영광 변호사, 인천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재순)와 한국사회복지법인협회 최장열 기획실장이 각각 사랑의열매대상 금상을 수상한다.

작년에 이어 캠페인 출범식을 인천의 역사를 담고 있는 인천시민공원에서 진행하는것은 인천에서 각종 공공집회와 각종 문화예술행사가 활발히 열린 시민들의 문화공간에서부터 시민들이 주인공으로 하는 연말캠페인으로 만들어가자는 취지이다.

 한편,‘희망2018나눔캠페인’은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73일간 인천시 전역에서 나눔 대장정을 통해 72억 2천만원을 목표로 모금활동에 돌입하며, 사랑의 온도탑은 7천 22백만원의 성금이 모일 때마다 1도씩 올라가게 된다.

 희망2018나눔캠페인의 72억 2천만 원이라는 목표는 작년 실적(71억 48백만 원)대비 1% 상승한 목표이지만, 최근 인천의 사회·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했을 때 쉽지 않은 목표치다.

* 사진설명: 희망2018나눔캠페인 출범식에 참석자들이 슬로건을 들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