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전연구원(원장·이종열)은 23일 오후 1시 인발연구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과 도시발전'이라는 주제로 '인천발전연구원-한국문화정책학회 공동기획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지방분권과 지방자치’영역에서 문화 분야의 과제를 점검하고,‘문화성시(文化盛市) 인천’의 시책사업에 대한 對시민 공감대 확산과 對정부 소통에 필요한 종합적인 정책구상을 제언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정홍익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명예교수의 '문화예술과 도시발전'이라는 주제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추미경 문화다움 대표이사(성공회대 겸임교수)가 '인천 문화도시 정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 발표하고, 김창수 인천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인천 문화정책 현황과 문화분권의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인천시 문화 분야의 지방분권과 자치를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방안에 대한 종합토론은 한승준 한국문화정책학회장(서울여자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종합토론에는 명성준 한국문화정책학회 학술위원장(경상대학교 교수), 김두환 인하대학교 물리화학부 연구교수, 송원영 한국일보 인천취재본부장, 김재익 인천광역시 문화예술과장이 참여한다.

이종열 원장은 “인천발전연구원-한국문화정책학회 공동기획 세미나를 통해 인천의 문화예술 진흥과 도시발전을 연계시키고, 문화행정 전문가 집단과의 지원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