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남동구 공직자 여러분! 2018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성취하시고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넘치길 기원 드립니다.

▲장석현 구청장

구민 여러분! 지난 민선6기 3년 반을 돌아보면 좋은 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지역복지를 통한 구민의 생활안정과 현장밀착 행정으로 주민 불편사항 해소에 힘쓴 시간이었습니다.

구민들과 처음 약속한 것들을 모두 이행하기 위해 2018년 새해에 우리구가 추진할 주요시책에 대하여 간략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구민들이 즐겁게 일하며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 사업은변함없이 구정 최우선과제로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지역주민의 복지욕구를 충족하고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취약계층 지원을 확대하고 복지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셋째, 출산장려금 지원과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 등 안정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학력신장 교육여건을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지난해 설문조사에서 우리구의 가장 큰 현안으로 나타난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을 확충하고,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예방을 위해 침수지역의 하수도시설을 정비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고,3개동 주민센터 청사 신축을 추진하는 한편,장수동과 도림동에 현장민원실을 설치하여 행정의 접근성을 높이고, 현장대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올해로 개청 30주년을 맞이한 우리구가 앞으로 새로운 30년을 향한 재도약의 첫걸음을 힘차게 내딛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금년에도 구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청장 장 석 현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