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들의 노고에 크게 감사합니다"유정복 시장은 2일 문예회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이 같이 밝히고 산하1천300여 명의 공직자에게 큰절을 하고 있다.

인천시는 2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시 본청을 비롯해 직속기관·사업소 전직원, 구 부단체장 및 공사·공단 임직원 등 1,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무술년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유정복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인천시는 4,000억원의 채무 조기상환 등 재정건전화의 성과로 민선5기 마지막 해보다 약 1조원 늘어난 예산을 시민들에게 돌려 드려, ‘인천에서 사는 재미’를 드리겠다”고 약속하며, “2018년도에는 희망의 인천시대를 열어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어 “인천의 가치 재창조 사업 추진을 위해 인천도시철도2호선과 수인선 인천구간, 공항철도 영종역 개통,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등 교통망과 인천병무지청, 인천보훈병원, 금융감독원 인천지원 등 현안 사업의 가시적 성과를 바탕으로 인천의 정체성을 찾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유정복 시장은 “부채걱정은 ‘뚝’ 떨쳐버리고, 행복체감은 ‘배’로 늘려, 시민을 ‘기’쁘게 하는 ‘뚝․배․기’ 시정을 펼쳐 인천시를 통하는 모든 길을 타고 인천의 온기와 향기가 전세계에 퍼지는 인향만리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하며 신년사를 마무리 했다.

한편, 이날 시무식이 끝난 후에는 인천시립합창단이 인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인천아리랑, 그리운 금강산, 미래의 도시 등 인천의 미래 를 희망하는 웅장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