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가  일부 임금을 지원하는 '구민 채용 임근지원기업'들은 임금지원 금액(월 40~100만원)과 기간(4개월)을 연장해 줄 것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최근 남동구민을 채용한 ‘구민채용 임금지원 대상기업’중 76개 업체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결과 기업들은 이 사업 개선에 사항은 지원기간 연장(34.3%)과 지원금액 상향(27.6%)을 꼽았다.

이들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고용지원정책은 인력지원분야에선 '직무능력을 갖춘 인력지원'이 65% ,컨설팅지원분야에선 '인사노무컨설팅'이 73%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사업장 환경개선 분야에선 직원복지시설이 65%로, 주변 환경개선분야에선 대중교통확대가 50%로  기장 많았다.

이번 조사업체의 73.6%는 종사자가 50인 이하인 사업장이며 이들 업체의 68.4%인 52개사가 아직도  인력확보에 애로사항이 있다고 응답했다.애로사항의 원인으론 낮은 임금과 중소기업 기피였다.

  일자리센터를 이용한 기업들의 인력 만족도는 58.9%가, 남동구 고용지원정책 사업에 대한 만족도는 93.4%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각각 나타났다. 고용지원 정책이 업체 일자리 창출에 미치는 영향 역시 79%가 매우 높다고 응답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조사한 구민채용기업들에 대한 조사결과를 더 면밀히 분석해 고용지원정책에 반영하고 고용환경 개선과 취업지원 역량함양은 물론 현장 중심의 고용지원정책을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