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는 지역 우수중소기업의 수출 판로개척을 위해 올 해외박람회 개별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와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모집은 총 35개사 내외의 기업이며 업체당 450만원 범위내에서 부스 임차료, 장치비, 통역비(50%), 전시품 운송비 등 박람회 참가 비용 일부가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매출액에 따라 차등이 있다. 매출액 200억원 이하는 1순위, 500억원 이하는 2순위, 1천억원 이하는 3순위로, 지원이 보다 필요한 업체에 우선 지원한다. 본사 및 공장 모두 남동구에 소재한 업체는 선정에 더 유리하다.

신청기한은 31일까지며, 접수는 남동구 기업지원 홈페이지(http://biz.namdong.go.kr)에서 가능하다. 지원기업 선정은 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관련, 구 관계자는 “기업의 해외시장의 판로개척과 수출활성화를 도울 이번 모집에 관심있는 남동구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다양한 기업지원정책을 전개하고 있다. 메일링 서비스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무역 및 해외시장 정보를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수출 및 기술분야, 자금분야 등 각 분야의 기업지원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