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17일 오후 6시, 시청 장미홀에서 인천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며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시정 홍보를 위한 ‘제6기 인천시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12월, 시에 애정과 관심도가 높은 인천 시민과 인근 타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한 총 110여명의 지원자 중 심사를 거쳐 대학생부터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로 이뤄진 시민 30명을 선발했다.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활발한 홍보 활동을 하며 우리시의 홍보 대사 역할을 해온 블로그 기자단은 올해로 6기를 맞이했으며, 이번에 선정된 블로그 기자단은 올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 동안 인천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각종 정책을 비롯해 문화, 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시민의 눈높이에서 쉽고 친근하게 풀어내며 시민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권미선 기자는 “인천시 블로그 기자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시의 이곳저곳을 발로 뛰며 인천시를 홍보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혜란 인천시 브랜드담당관은 인사말을 통해“인천시의 다양한 정책을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서 블로그 기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대한민국 제2의 도시로 발돋움하는 인천의 모습을 훌륭한 사진과 글로 표현하고, 시민과 소통의 다리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시 공식 블로그 온통인천은 2009년에 개설돼 월평균 방문자수가 36만명에 이르고 블로그차트 기준 상위 1%이내의 영향력 있는 블로그로서 타시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며,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광역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