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와 5개 야당 인천시당은 2일 '민주노동당 후원금 납부 교사'에 대한 인천시교육청의 징계 시도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와 야당의 대표는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 9월 인천교육청 징계위가 사법부 판결 이후로 징계 여부를 미루겠다고 밝혔음에도 교육청은 교육과학기술부의 압력을 받아 다시 징계위를 열어 후원금 납부 교사에 대한 징계를 강행하려 하고 있다"며 "징계 시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부당한 징계 압력에도 굴하지 않고 정치적 정당성과 참교육 선생님으로서의 자긍심을 지키기 위해 분투하고 있는 인천지역 9명의 교사를 지키기 위해 어떤 투쟁도 마다하지 않겠다"면서 "부당 징계를 강행하려는 교과부와 인천교육청에 맞서 싸우고 있는 인천 전교조에 대해서도 무한한 연대 의지를 밝힌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성명을 공동으로 낸 단체.정당은 국민참여당, 민주당,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등 야 5당 인천시당, 가톨릭환경연대, 인천녹색연합, 인천환경운동연합, 인천 급식시민모임, 참교육학부모회 인천지부, 공무원노조 인천지부 등 지역내 수십개 단체.정당의 대표나 간부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인천지부는 지난달 25일부터 인천교육청 정문 앞에서 부당 징계 중단 및 법원 판결 이후 징계위 개최 등을 요구하며 1일 10∼40명의 소속 교사들이 참가하는 천막 농성을 벌이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에 대해 "징계위를 열어 당사자들에게 소명 기회를 준 뒤 징계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면서 "그러나 징계위 개최 일정은 아직 잡지 않았으며 부당 징계라고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라고 밝혔다.

인천지역에는 공립 교사 9명(초등 6명, 중등 3명)이 민노당에 후원금 20만∼50만원 가량을 낸 것으로 밝혀져 공무원 정치 중립의무 위반 등의 혐의로 현재 1심 재판 중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