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각종 국제행사 인천개최 등 점차 늘어나는 관광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운영되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트래블 바'(Travel Bar)’ 의 본격 시동을 알리는 론칭 행사를  4일 인천시청 본관 앞에서 개최했다.

‘시민과 함께 하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오늘 시작합니다’라는 타이틀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성수 인천시장 권한대행, 채홍기 인천관광공사 사장, 유지상 인천시 문화관광체육국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1톤 트럭 2대에 LED영상(120인치) 및 음향시스템을 갖추고 각종 인천관광안내홍보물을 탑재하고 안내사 3명을 배치하여 관광안내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관광객 욕구를 충족시키는 스마트한 관광 홍보가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관광정보 제공 뿐 아니라 인천 관광 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팬던트 만들기, 컬러링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안내소를 찾는 관광객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강화고려산 진달래 축제’, ‘인천 걷기 페스타’와 주말 인천대공원, 월미공원 등에서 2개월간 시범 운영하여 많은 시민의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시는  앞으로 인천에서 열리는 축제, 행사, 시민들이 평소 많이 찾는 주요 관광명소 곳곳을 찾아다니며 많은 관광객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을 방문하는 외국관광객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인천국제공항과 크루즈입항 시 외국관광객의 인천 방문을 유도하고 개별관광객이 밀집하는 차이나타운, 개항장, 송도 등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맞춤형 안내서비스를 제공하여 인천의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기존 관광객을 기다리는 수동적인 안내방식을 탈피해 인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천시의 우수한 관광자원 등 다양한 정보를 찾아가서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인천관광 활성화를 위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업 데이트 중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