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대표 상품 전시 및 먹거리 장터 운영, 공연 및 문화행사 등 다양한 행사

인천전통시장의 우수상품, 대표 먹거리와 전국 지역대표 시장의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8 인천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가 26일 소래포구 해오름광장에서 개최했다.

전시회는 28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하고 (사)인천상인연합회(회장·이덕재)가 주관하며 인천시가 후원한다.

우수전통시장의 다양한 상품들과 먹거리를 판매 및 홍보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통해 지역상인 간 정보교류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이다.

행사에는 25개의 전통시장이 참여하고, 우수상품 및 특산품 전시관 50개 부스, 먹거리 25개 부스, 홍보관 및 운영팀 10개 부스 등 총 85개 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특화된 인천전통시장의 특별한 우수상품들과 먹거리들을 전시‧판매 및 홍보한다.

이를 통해 각 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부침개, 족발, 닭강정 등의 먹거리와 농축산물, 각종 핸드메이드 제품, 공예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6일에는 식전행사로 남미 음악공연에 이어 오후 6시부터 개막식이 개최됐고 다양한 개막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행사기간 동안 고객 노래자랑, 밴드공연, 동아리 공연, 하나로 축하공연 등 주민들과 인기가수들의 공연이 계속되고, 인기가수 홍진영의 피날레 공연이 폐막식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게 된다.

이외에도 비누방울 체험, 캐리커쳐,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통해 관람객과 상인들이 어울려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 경품행사 등도 마련되어 있어 찾아오는 관람객에게 전통시장의 풍요로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석철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인천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인천 전통시장만의 먹거리 및 볼거리를 한곳에서 즐기면서 시장의 훈훈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