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비정규직 근로자들로 구성된 인천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3일 총파업을 예고했다.

인천학비연대회의는 이날 오전 인천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직종별 교섭과 2018년 임금 교섭 타결을 위해 오랜 시간 교육청과 교섭해왔으나 견해차를 좁히지 못했다"며 파업 돌입을 선언했다.

이들은 "시교육청은 교육부가 제시한 보수표가 적용되지 않는 직종인 스포츠 강사나 청소 당직 근로자들의 처우도 개선해야 한다"며 "급식실 종사자들의 살인적인 업무 강도를 낮춰 달라고 요구했지만 시교육청은 예산 이야기만 반복하고 있다"며 인력 충원을 요구했다.

시교육청이 내년 3월 교무행정실무원·행정실무원·과학실무원 등 4개 사무직종을 통합해 채용하기로 한 데 대해서는 제대로 된 업무 분장 없이 직종을 통합해 현장 근로자들의 업무 부담이 가중된다고 비판했다.

인천학비연대회의에는 급식조리원, 교무·행정실무사, 스포츠 강사, 전문상담사 등 5천명가량이 조합원으로 가입돼 있다.

인천지방노동위원회는 지난달 26일 노조와 시교육청 간 의견 차가 커 조정안을 제시하기가 어렵다며 '조정 중지' 결정을 내렸다.

인천학비연대회의는 시교육청 앞에서 천막 농성을 벌이고 이달 13∼14일 파업에 돌입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