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시민단체인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가천대길병원의 불법정치자금 제공 의혹과 관련해 수사의뢰서를 검찰에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단체는 이날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검 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원들에게) 불법정치자금을 제공하라고 지시한 (병원) 윗선이 누구인지, 이 불법정치자금이 국회의원 누구에게 흘러갔는지 철저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길여 가천길재단 회장과 이름을 알 수 없는 국회의원 15명을 수사해 달라고 검찰에 의뢰했다.

이 단체 관계자는 "경찰이 관련 수사를 했으나 흐지부지 마무리돼 다시 수사 의뢰를 했다"며 "추가 수사를 통해 불법정치자금을 받은 국회의원 15명이 누구인지도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올해 5월 길병원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뇌물수수)로 보건복지부 국장급 전 간부 허모(56)씨를 구속하고, 허씨에게 금품을 제공한 길병원 전 원장 이모(66)씨와 전 비서실장 김모(47)씨도 업무상 배임·뇌물공여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당시 경찰은 이 회장 등 병원 최고위층 연루 여부도 조사했으나 혐의를 확인하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전 원장 이씨는 병원으로부터 가지급금 명목으로 법인자금을 받아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의료분야를 담당하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와 병원 소재지 인천지역 국회의원 15명 후원회에 정치자금을 낸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도 받았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