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픈,푸드코트·식품매장은 리뉴얼 후 '인천 맛집들 입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전경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이 4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지금까지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으로 운영돼온 곳이다.

롯데백화점은 인천종합터미널에 지하 2층·지상 6층, 영업면적 5만1천867㎡(1만5천690평) 규모의 인천터미널점을 이날 개점한다고 2일 밝혔다.

인천터미널에서는 당초 신세계백화점이 1997년부터 인천시와 임대계약을 맺고 영업해왔다.

그러나 2012년 9월 롯데가 인천시로부터 터미널 부지와 건물 일체를 매입하면서 양사 간 갈등이 시작됐고, 오랜 법적 분쟁 끝에 롯데가 승리하면서 간판을 바꿔 달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인천터미널점이 장기간 문을 닫을 경우 고객 불편은 물론 파트너사 피해가 우려된다며 대부분의 브랜드를 승계하기로 했다.

패션매장의 경우, 대부분의 브랜드를 승계하고 향후 순차적 매장 개편을 통해 수입 및 해외명품 브랜드를 유치할 계획이다.

또 여성 수입 의류 PB인 '엘리든 플레이'나 스포츠 편집 매장 '피트니스 스퀘어' 등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브랜드들도 도입한다.

다만 푸드코트와 식품매장은 4개월의 리뉴얼을 거쳐 오는 5월 오픈할 예정이다. 푸드코트와 식품매장에는 인천 차이나타운의 '공화춘', 송도의 유명 이탈리안 식당인 '일피노' 등 인천 지역 유명 맛집과 전국의 맛집이 대거 입점할 예정이다.

롯데는 기존 신세계백화점 VIP 고객에게는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2019년 6월까지 기존 VIP 고객이 5층 컨시어지 룸을 방문하면 롯데백화점 VIP인 MVG로 전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