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정치권이  GTX-B노선 예비 타당성 먼제 제외 발표와 관련해 우려를 표명했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29일 '문재인 대통령은 인천을 버렸고,박남춘 시장은 인천을 포기했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청와대와 인천시를 싸잡아 비난했다.

 시당은 "문 대통령이 이미 신년기자회견에서 “'예타 면제는 비수도권을 위한 것'이라고 밝히며 예타 면제 사업 선정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고,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이런 지침을 따르면서 300만 인천시민들의 우려가 결국 현실이 됐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이어 "문 정부가 인천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단적으로 알게 됐다.그야말로 인천을 수도권이라는 이유 하나로 역차별 한 것인데 인천시장은 도대체 어디서 무얼 했는가?"고 따졌다.

 이들은 시당은 특히 "제대로 된 내부 정보도 없이 태산명동에 서일필 격인 이번 예타면제 발표를 위해 대대적인 서명운동으로 인천시민을 희망 고문한 박 시장과 민주당 소속 구청장들은 맹성하고 300만 인천시민들께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민주당 시당도 " GTX-B 노선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에 포함되지 못한 것에 안타까운 마음"이라면서" 향후에도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및 통과 등을 포함해 GTX-B 노선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시당은 한반도 평화 조성에 마중물이 될 영종-신도 남북평화도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