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육청은 3월 1일 자로 시행될 교육공무원 정기인사를 1일 발표했다.

 ▲정의정 동부교육장

시교육청은 직제 개편에 따라 신설되는 정책국장에 장후순 교육국장을 전보하고 교육국장에는 전광용 동막초등학교 교장을 임용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정의정 인천학생교육원장을,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류석형 교육과학연구원 원장을,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한영훈 구산초교장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한홍섭 학산초 교장을,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김동래 간재울초 교장을 각각 전보했다.

이번 인사 대상자 393명 가운데 초·중등 교장급은 총 47명이다. 보직 장학관과 교육연구관 16명, 무보직 장학관과 교육연구관 13명도 전직·전보 인사에 포함됐다.

인사 임명장 수여식은 이달 19일 오전 시교육청에서 열릴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본청 장학관을 임용하는 등 여러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정의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1959년생으로 인천여고,수도여자사범대학교,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1982년 구월중을 시작으로 서운고 등에서 교사로 근무하고, 북부교육지원청 장학사, 인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장, 인천남동고 교감, 인천해원고 교장,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 인천학생교육원장 등을 역임.37년간 인천교육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해왔다. 따뜻한 성품과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한 합리적 업무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