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는 구가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탈북청소년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18 탈북학생 심리상담 지원사업 결과보고회’에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인천 전체 탈북민 중 70%가 집중되어 있는 구 특성을 고려, 그들이 안고 있는 정서적 어려움을 돕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가정복지과의 특화사업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이 센터는 특화사업으로 탈북전문 상담사를 양성하고 탈북청소년의 학교 및 거주지 등으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상담은  탈북청소년들들이 학교에 대한 적응력 높이고 심리적 안정을 도와 대한민국 국민으로살아가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관련,임희정 가정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점차 확대해, 탈북 청소년 뿐 만 아니라 앞으로는 부모들의 심리적인 어려움까지도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청소년 상담을 비롯해 위기청소년 지원사업, 심리상담, 진로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지원과 연계활동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nd1388.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