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시당-인천시 정책협의회 현안 점검 협조 방안 논의

▲8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민주당 시당-시 올1차 정책협의회'에서 윤관석 시당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윤관석)은 8일 인천시청공감회의실에서 시와 정책협의회를 갖고 국비확보 및 지역 주요사업 현안점검과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에는 윤 시당위원장을 비롯하여 송영길·신동근·유동수·박찬대·맹성규 의원과 김교흥 서구갑 지역위원장, 이성만 부평갑 지역위원장, 조택상 중동강화옹진 지역위원장, 유재호 미추홀갑 직무대행, 인천시 측에서는 박남춘 시장과 허종식부시장, 현안부서 실국장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 시당은 ▲GTX-B노선의 조기 추진 ▲제2경인선 광역철도사업 구축 ▲영종-강화 평화도로건설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연장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재정사업 관련 등 인천의 교통과 주거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현안 사항들을 적극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박남춘시장이 8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민주당 시당-인천시 올 1차 정책협의회'에서 윤관석 시당위원장 및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당은 이를 위한 국비 확보에 인천시당 소속 국회의원 및 지역위원장들이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 ▲주민복지 및 편의 시설 확충 및 개선 ▲수도권 매립지 종료 및 대체매립지 조성 ▲인천지방법원 서북부지원 설치 등의 각 지역별 현안 문제에 대해서도 인천시와 긴밀하게 협의하면서 추진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윤관석 시당위원장은, “인천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원도심 쇠퇴문제 해결과 구도심과 신도심의 균형발전 토대 마련,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무엇보다도 ‘교통 혁명’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