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미디어과 행정지원국,토지정보과 도시관리국으로

 남동구 조직개편(안)이 논란 끝에 부구청장 직속 정보 미디어실(과)을 행정 지원국으로, 토지 정보과를 도시 관리국으로 직제를 조정(수정)해 구의회 상임위를 통과했다.

 구의회 총무위는 27일 집행부(구)가 조직개편을 위해 상정한 행정 기구 설치 및 구 지방공무원 정원 등 관련 조례 개정안을  심의,수정 통과했다. 

구의회 총무위는 정보 미디어실을 과로 변경해 행정지원국으로, 토지정보과를 행정지원국에서 도시 관리국으로 조정했다. 또 자원 순환과의 명칭은 종전대로 청소과로 바꿨다.

 총무위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상임위를 개최해  안건을 심의했으나 한나라당 의원들이  부구청장 직속기관이 많아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 뜨릴 수 있는데다  국, 실ㆍ과 명칭이 혼선을 줄 수 있다며  안건 통과에 반대 입장을 표명해 정회 후 이날 오후 5시 속개해 논란 끝에 수정 통과했다.

이 과정에서 부구청장 직속 전략 추진단은 그내로  살려주는 대신 정보 미디어실은 과로 변경해 행정지원국으로 보내는 선으로, 민주당의원과 한나라당 의원, 구가 합의했다. 토지정보과는 행정 지원국의 업무과다로 도시관리국으로 옮겨갔다. 

총무위 소속 한나라당 이우일 의원 " 업무연계를 위해서는 전략추진사업단과 정보미디어실은  오히려 부구청장 직속으로 둘 것이 아니라 주민생활국 등 국장 아래로 두는 것이 합당하다"면서" 5천만원 예산을 투입해 조직개편 연구용역을 발주해 놓고 용역과 전혀 다른 조직 개편을 내놓았다"고 비판했다.

이날 상임위를 통과한  행정 기구 설치 및 구 지방공무원 정원 등 관련 조례 개정안은 28일 개회되는 본회의에서 처리하게 된다.

그러나 민주당과 한나라당 의원들이 처리에 합의 함에 따라  민선5기 출범 이후 2개월간의 진통끝에 '3국 2실ㆍ1단 18과 86팀 1사무국(2팀) 1직속기관 (2과6팀)2소(6팀)19동(19팀)'  행정기구 조직개편안은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