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부 업무보고를 받고 있는 총무위 위원들. 

신동섭 인천 남동구의원은 11일 " 정치적 중립이 보장된 공무원과 자치 단체가 특정 정당이 주최하는 행사에 차량을 지원해 선관위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았고, 이 행사에 통장 등 인력을 동원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며 "집행부(구)는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자유한국당 소속인 신 의원은 이날 제 256회 구의회 제1차 정례회 총무위 업무보고 자리에서 "구가 지난달 7일 더불어 민주당이 주최하는 광역급행철도(GTX)-B노선 대토론회에 차량 2대를 지원하고 통장을 동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신동섭 의원  

그는 "차량 지원 행위는 구선관위에서도 선거법 위반혐의로 담당 공무원이 경고를 받았으나 구가 통장을 조직적으로 동원한 의혹이 짙고,일부 동은 동원한 통장에게 동장 업무추진비로 식대를 결재했다가 나중에 취소하는 등 석연잖은 문제가 하나 둘이 아니라"면서 "누가 어떤 방식으로 차량지원을 지시하고  인력를 동원 했느지 밝히라"고 따졌다.

이 과정에서  신 의원은 민주당 출신 황규진 위원장과 회의진행 방식을  놓고 언쟁을 벌이면서 2~3차례 정회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승렬 총무과장은 "GTX 설치는 지역현안사업으로  GTX 시청역이 들어설 예정인 간석1,2동과 구월 2,3동 통장들에게 참여를 독려 했을 뿐 강제로 동원한 사실이 없다"며 "차량지원도 선관위가 선거법 위반이라고 판단했으나 공공의 목적에도 차량을 지원할 수 있다는 내부규정에 따라 지원했다"고 해명했다. 

 신 의원은 전날에도 감사실 업무보고에서 경찰이 수사 중인 관내 사회적 기업의 허위 취업 보조금 횡령 의혹과  구청 발주  간판 사업의  특정 업체의 무더기 수주 등 특혜 의혹을 집중 추궁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