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기술 보급"16~21일, 선수 및 임원 14개국 550여명 참가

‘2019 아시아·태평양 줄넘기 챔피언십 대회’가 16일  박남춘 인천시장, 김병일 대한줄넘기협회장을 비롯한 국·내외 선수와 임원, 관람객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막됐다.

 개막식에는 참가국 소개, 개회선언, 심판·선수 선서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줄넘기 국가대표 시범단의 공연이 있었다.

경기종목으로는 개인 30초 빨리뛰기, 2인 프리스타일, 더블더치 스피드, 4인스피드릴레이 등을 포함한 12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18일 그랜드챔피언십 대회를 끝으로 경기를 마무리 한다.

또 각국 선수들 간 줄넘기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한 캠프 및 문화체험 등이 진행된다.

박남춘 시장은 대회은 환영사에서 “인천은 국제스포츠대회의 성지로 수많은 국제대회를 유치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 또한 최고의 시설과 지원을 한다.”라며, “선수 여러분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홍콩을 시작으로 두 번째 대회를 인천에서 맞는  아시아·태평양 줄넘기 챔피언십 대회는 14개국 5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새로운 줄넘기 기술과 프로그램 보급으로 줄넘기에 대한 관심도 확산과 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