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UN 등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가 인천에서 열린다. 

  인천광역시국제교류센터(대표이사 최경보)는 오는 20일 송도국제도시 갯벌타워 2층 국제회의장에서 『UN 등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시작돼 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는 UN 반기문 사무총장 이전, 한국인 출신으로는 UN 최고위직인 사무차장을 역임한 김학수 전 UN ESCAP(UN 아·태경제사회이사회) 사무총장 겸 UN 사무차장이 강사로 나서 '국제무대에서 바라는 한국의 위상‘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현재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UN APCICT (아·태정보통신훈련센터) 이현숙 원장이 ‘국제기구 국장이 원하는 인재상’의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 자리에는 최근 UN에서 인턴쉽을 경험한 대학생이 ‘UN 인턴쉽 경험담’을 토대로 UN 등 국제기구 진출을 위한 정보를 제공 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대.최다 국제기구를 유치한 인천시와 인천국제교류센터,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이 많은 회원들로 구성된 다음카페 UN과 국제기구(http://cafe.daum.net/unitednations) 운영진이 공동으로 개최해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가 전달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8일 현재 사전 예약을 통해 200여명이 참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이날 전국 각지에 더 많은 참가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국제교류센터는 올해 해외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천 경제발전에 기 여하고자 다양한 해외 사업을 발굴, 전개할 계획이다.  문의 www.icice.or.kr/ 451-1733
출처:인천시국제교튜센터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