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행복나눔 김장한마당’ 내달15,16일 구청광장서 개최

▲구 행복나눔 김장한마당 포스터.구가 올해 처음으로 주최·주관한다. 

"올해는 우리 지역 특산품 소래 새우젓갈과 고품질 소래 천일염, 품질좋은 국내산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그세요." 

인천 남동구는 다음달 15,16일까지 이틀 간 남동구청 광장에서 ‘2019 남동구 행복나눔 김장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가 직접 주최·주관하는 이번 김장행사는 그간 매년 동 자생단체가 주축이 돼 동별로 실시해 오던 김장 나눔행사를 한데 모으고, 개인 및 단체도 김장을 담가 가는 대규모 김장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김장 한마당의 주요 프로그램은  김치 버무림과 현장 봉사 활동, 후원 등 크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프로그램과, 개인·단체의 김장담그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는 김장나눔은 행사 기간 이틀 간에 걸쳐 진행되며 1일차에는 동 행정복지센터 소속 단체를 중심으로, 2일차에는 개인·일반단체 김장을 중심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 김장 김치 개인 참가 안내문.구민들을 상대로 김장김치 접수도 받는다.

특히 구는 김장나눔 프로그램의 김장재료는 인천김치절임류가공협동조합과의 협약으로 신선한 소래 새우젓갈과, 고품질 소래천일염 등 맛있고 품질 좋은 국내산 재료로 납품받을 예정이다.

지역 단체 및 기업의 후원도 진행될 예정이다.개인 김장체험 또한 행사 2일간 진행되며, 모집인원 수는 총 300팀이며 김치 명인(名人) 레시피(프리미엄), 일반 국내산 김치 등 두가지 김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김장나눔이나 김장체험,김장 사전신청은 구청 총무과(☎032-453-2231~2236) 또는 남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구는 이밖에도 김치명인관(김장재현 및 시식),김치문화전시관, 소래젓갈 판매장, 먹거리존, 구정홍보관, 김치마켓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이승렬 총무과장은 “이번 남동구 행복나눔 김장한마당 행사를 통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따뜻한 나눔의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맛 좋은 건강김장김치도 가져갈 수 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