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모습

인천 남동구는  평생학습 선도 기관 육성을 위해 '구 마을학습관''구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 시행 기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올 첫 시행하는 마을학습관사업은 구민들에게 친근하고 밀접한 장소인 동 주민자치센터를 마을학습관으로 지정·운영한다.

구는 이를 통해 단순 문화여가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지역과의 동반성장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구는 이와함께 지역 내 비영리 평생교육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한 구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의 평생학습 기관들을 지원해 평생학습을 활성화 하고 구와 지역 사회의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공모 신청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공모신청은 남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namdong.go.kr/lll/)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구는 1차 부서 자체심사와 2차 평생교육 실무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구 관계자는 “구민 평생학습 선도기관 육성을 통해 남동구 평생학습의 발전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라며 “구에서도 지역 전반의 평생학습 컨트롤 타워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