④예비후보공약집엔 어떤 내용이 들어가나

  6.2지방선거 문답풀이
 ④예비후보공약집엔 어떤 내용이 들어가나

- 지방자치단체의장 선거의 예비후보자로 등록한 경우 작성할 수 있는 예비후보자공약집은 어떠한 내용으로 작성해 배부해야 하나. 

"지방자치단체의 장선거의 예비후보자는 선거공약 및 이에 대한 추진계획으로 각 사업의 목표·우선순위·이행절차·이행기한·재원조달방안을 게재한 도서의 형태로 발간된 공약집 1종을 발간하여 통상적인 방법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선거공약 및 그 추진계획에 관한 사항 외에 예비후보자의 사진·성명·학력(정규학력과 이에 준하는 외국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력을 말함)·경력, 그 밖에 홍보에 필요한 사항을 예비후보자공약집에 게재하는 경우 그 게재면수는 표지를 포함하여 전체면수 100분의 10을 넘을 수 없으며, 다른 정당이나 후보자가 되려는 자에 관한 사항은 예비후보자 공약집에 게재 할 수 없습니다."

- 이번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따른 선거관리경비는 누가 부담하나?

"이번 선거에서는 8개선거가 동시에 치러지지만 선거관리경비의 부담 주체는 선거별로 다릅니다. 시장·지역구 시의원·비례대표도의원선거의 경우 인천시가 부담하고, 구청장(군수)·지역 구(군)의원·비례대표 구(군)의원은 해당 구 군이 부담을 하게 되며, 시교육감 및 교육의원선거에서는 인천시교육청이 부담을 하게 됩니다. 이외에 장애인 후보자의 활동을 보조하기 위하여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 중에서 1명의 활동보조인을 둘 수 있도록 한 활동보조인의 수당·실비 및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정책토론회 개최 비용은 국가가 부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