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안전 최우선 일일 발열체크, 책상 띄어앉기 등 방역과 수업 병행

박남춘 인천시장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19일 논현고등학교를 방문해 3학년부터 단계적으로 시작되는 등교 수업을 앞두고 현장의 방역 준비상황을 둘러봤다.

 박 시장과  도성훈 교육감은 이날 등교 시 출입자 발열체크와 손소독 절차를 직접 점검하고, 학교 현장의 방역물품 비치와 감염병 예방 조치 등 준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들은 이어 보건실과 일시적관찰실(학교 내 별도공간)이어 교실과 급식실을 찾아 학생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한 책상간 거리두기, 급식실 위생관리 상황 등을 확인하고, 등교수업 시작에 따른 방역 준비에 노력하고 있는 학교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시와 교육청은 학생과 교직원은 매일 두 번(등교 시·급식 전) 발열 검사를 실시해 의심 증상이 있으면 바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한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책상을 한줄씩 배치하고,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채 수업을 진행한다. 복도나 급식실 이동 시에도 서로 앞뒤 간격을 유지하고 급식실에서도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학년별로 순차적으로 이동하고 띄어 앉도록 한다.

 에어컨 등 냉방기기는 정부의 지침에 따라 교실의 모든 창문 중 3분의 1이상 개방해놓은 상태에서 가동할 수 있다. 내부 순환방식의 공기청정기 사용은 금지한다.

 또한 학생들은 등교수업 1주일 전부터 매일 등교 전 가정에서 건강 상태를 자가진단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하며, 37.5도 이상의 열이 있거나 발열감이 있는 학생과 교직원은 등교·출근을 해서는 안 된다.

 등교 수업 이후 학생과 교직원 가운데 확진자가 1명이라도 발생하면 모든 학생과 교직원은 즉시 집으로 돌아가고 등교 수업이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박남춘 시장은  등교수업이라는 어려운 결정을 한 만큼 감염병 예방과 대처에 조금의 소홀함도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안전과 학업이 조화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업 데이트 중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