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논현도서관 조감도.이 도서관은 개방형 복합문화공간과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을 갖추고 있다.

인천 남동구는 오는 10월 논현중앙근린공원 내 준공 예정인 구립도서관 명칭을 '남동논현도서관'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남동논현도서관은 공원 산책로와 연결된 개방형 복합문화공간과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을 갖추고, 올해 12월 중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앞서 구는 지난달 8일부터 24일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한 136건 중 1차 실무심사를 거쳐 6개 명칭을 선정했다.

이후 구 홈페이지와 행정전산망을 통해 구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종 명칭을 '남동논현도서관'으로 확정했다.

▲도서관 명칭 공모 입상작 시상식 후 기념사진 촬영하는 하는 수상자들과 이강호 (왼쪽 두번째)구청장. 

(가칭)논현도서관 명칭선정심사위는 구립도서관에 전국 유일한 지자체 명칭인 '남동'을 넣어 시립도서관과 명확하게 구분되고, 일반구민들이 도서관을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구는 최종 명칭 외에도 최우수 명칭 '인천논현도서관', 우수 '논현꿈담도서관', 장려 '논현오학도서관' 등 입상작을 선정해 시상식을 열고 상금을 전달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남동논현도서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구민들께 감사드리며, 신축 구립도서관이 책-사람-자연을 잇는 소통의 문화공간이자 휴식을 주는 힐링 공간으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준공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