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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택시 서비스 만족도 조사…"불편사항 개선"
2020년 07월 30일 (목) 13:25:37 남동뉴스 news@namdongnews.co.kr
인천시 서구 택시업체 신광기업에서 한 관계자가 택시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뉴스1DB)

(인천=뉴스1) 강남주 기자 = 인천시가 택시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해 불편사항 개선에 나선다.

시는 다음달부터 두 달간 택시회사에 대한 경영평가와 개인·법인택시 서비스 품질 평가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택시업계의 경영개선을 유도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시는 하차 승객들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택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동시에 전문 조사원의 탑승 모니터링을 병행해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택시에서 하차하는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기사의 태도와 복장, 차량 청소상태, 안전 및 준법운행, 요금결제의 적정성 등을 살핀다. 탑승 모니터링은 승객으로 가장한 전문 조사원이 택시 210대를 대상으로 평가한다.

택시회사 60곳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평가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등 관련 법규 준수실태, 교통사고 예방노력 등 경영관리 부문과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및 근무환경 부문에 대해 실시한다.

시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시민 불편사항을 파악해 개선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우수업체에 대해서는 인센티브 제공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범 택시화물과장은 “택시업체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승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 및 이용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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